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툴-팁

ID2D1Factory 인터페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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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msdn.microsoft.com/en-us/library/dd371246(v=vs.85).aspx 의 번역입니다.


ID2D1Factory 인터페이스

Direct2D 리소스를 생성한다.


멤버

ID2D1Factory 인터페이스는 IUnknown 인터페이스를 상속하며, ID2D1Factory 는 다음과 같은 멤버도 가지고 있다.


메소드

CreateDCRenderTarget          윈도우 GDI 디바이스 컨텍스트에 그릴 수 있는 렌더링타겟을 생성한다. (*)

CreateDrawingStateBlock          ID2D1DrawingStateBlock 을 생성한다. 렌더링타겟의 SaveDrawingState, RestoreDrawingState 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CreateDxgiSurfaceRenderTarget DirectX 그래픽 인프라스트럭쳐 서비스에 그릴 수 있는 렌더링타겟을 생성한다. (*)

CreateEllipseGeometry         ID2D1EllipseGeometry 를 생성한다.

CreateGeometryGroup         ID2D1GeometryGroup 을 생성한다. 다른 지오미트리를 가지고 있는 객체다.

CreateHwndRenderTarget ID2D1HwndRenderTarget 을 생성한다. 윈도우에 렌더링하는 렌더링타겟이다.  (*)

CreatePathGeometry                 ID2D1PathGeometry 를 생성한다.

CreateRectangleGeometry ID2D1RectangleGeometry 를 생성한다.

CreateRoundedRectangleGeometry ID2D1RoundedRectangleGeometry 를 생성한다.

CreateStrokeStyle                 ID2D1StrokeStyle 을 생성한다. 스타트 캡, 대시 패턴 등 스트로크의 특징을 가진다.

CreateTransformedGeometry         지정한 지오미트리를 변환하고, 결과를 ID2D1TransformedGeometry 객체로 만들어준다.

CreateWicBitmapRenderTarget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즈 이미징 컴포넌트 (WIC) 비트맵에 렌더링하는 렌더타겟을 생성한다.

GetDesktopDpi                 현재 데스크탑의 DPI (인치당 도트수)를 가져온다. 이 값을 리프레시, ReloadSystemMetrics 를 호출한다.

ReloadSystemMetrics         팩토리 생성 이후 바뀌었을 수 있는 시스템 기본값을 강제로 리프레시한다.


리마크

ID2D1Factory 인터페이스는 Direct2D 이용의 시작점이다. 이 인터페이스에서 그리기에 필요한 다른 Direct2D 리소스를 생성한다.

이 팩토리 인터페이스는 다음과 같은 리소스를 만들어낼 수 있는 Create"Resource" 메소드를 정의한다.

 * 렌더링 타겟 (render target) : 그리기 명령을 렌더링하는 객체.

 * 드로잉 상태 블록 : 드로잉 상태 정보를 가지고 있는 객체. 예를 들면 현재의 변환이나 안티앤리어싱 모드 등.

 * 지오미트리 : 간단한, 또는 복잡한 도형을 나타내는 객체.

ID2D1Factory 를 생성하기 위해선, CreateFactory 메소드를 사용한다. Direct2D 리소스를 사용하는 동안에는 ID2D1Factory 를 보존하고 있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애플리케이션이 동작하는 동안에는 재생성하면 안 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Resource Overview 를 참조.


싱글쓰레드와 멀티쓰레드 팩토리 ... 생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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