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미분류

virtualbox 에서 실행시킨 macOS 에서 하드웨어 가속기능으로 화면이 이상해지는 문제

반응형

virtualbox 에 macOS (mojave)를 깔아서 간단한 테스트를 해 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vscode 와 chrome 의 화면이 제대로 보이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vscode 에서는 터미널화면에서 터미널의 내용이 커서가 있는 라인 근처는 검게 보이지 않았습니다. 엔터를 몇번 쳐서 라인을 좀 넘기면 그제서야 내용이 보여 불편했습니다. 

chrome 은 구글 첫화면, gmail 첫화면과 같이 아주 간단한 화면도 제대로 나오지 않았습니다. vscode 의 경우에는 편집화면이라던가 파일브라우즈 화면 같은 부분은 제대로 나와서 약간의 불편함을 감수하고 쓸 수 있었지만, chrome 은 전혀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결론적으로 두가지 모두 각 프로그램의 설정에서 그래픽 하드웨어 가속기능을 끄고 나서야 제대로 보였습니다.

vscode 의 경우에는 Command Palette - Preference: Configuration Runtime Arguments - argv.json 파일 편집. - "disable-hardware-acceleration": true 라는 내용을 써 넣어 줍니다. (제 경우에는 이 라인이 커멘트로 비활성화되어있을 뿐이었서, 커멘트 슬래시만 삭제해 주었습니다.) - vscode 재시작

chrome 의 경우에는 화면이 잘 안 보여서 고생했는데, preferences - settings - System - Use hardware acceleration when available 을 꺼주고 재시작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