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Python

[Python] WARNING: You are using pip version xx.xx.xx; however, version yy.yy.yy is available.

반응형
WARNING: You are using pip version 20.2.4; however, version 20.3.3 is available.
You should consider upgrading via the 'C:\Programs\Python3964\python.exe -m pip install --upgrade pip' command.

파이썬에서 패키지를 인스톨하기 위한 pip install 명령을 실행했을 때, 제목과 같은 "경고"메시지가 발생할 때가 있다.

일단, "경고" 메시지이므로, 이 메시지는 당신이 원래 설치하려던 패키지가 설치되었는지와는 (일반적으론) 상관이 없다. (버전의 차이가 너무너무 심하게 난다면, pip 버전이 낮아서 설치가 안 되었을 수도 있었다. 하지만 2021년 기준으로, 최근버전이라면 그런 이슈는 거의 없다.)

메시지를 해석하면, "경고: 당신은 pip 버전 xx.xx.xx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버전 yy.yy.yy 가 나와있습니다." 즉, 더 높은 버전의 pip 가 있으니 업그레이드하라는 말이다. 아래 나오는 명령어를 실행하여 pip 를 업그레이드 하면 된다. (업그레이드 실행명령어는 파이썬 설치위치, 어떤 가상환경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다르게 나오므로, 본 블로그의 메시지를 복사해서 실행하면 안 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