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Python

[파이썬] No module named 'setuptools.py33compat'

반응형

python 3.8 가상환경에서 잘 동작하는 파이썬 스크립트를 pyinstaller 로 exe로 변환하였다.

실행하였는데, 에러가 발생하며 실행이 중단되었다.

 

ModuleNotFoundError: No module named 'setuptools.py33compat'

빌드한 가상환경에서 setuptools 의 버전을 확인해 보았다.

> pip list
...
setuptools                40.8.0
...

setuptools 가 (2020년 11월 기준) 꽤 오래된 버전이었다. setuptools 를 최신으로 업데이트(50.3.2)하고, 다시 빌드하여  문제가 없이 실행되었다.

 

같은 환경에서 스크립트로 실행했을 때와, pyinstaller 로 실행하였을 때의 차이가 무엇인지는 잘 모르겠다. 

 

setuptools 업데이트 명령은

pip install -U setuptools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