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미분류

MSDN번역 UNICODE_STRING

반응형

UNICODE_STRING 구조체

UNICODE_STRING 는 유니코드 문자열을 정의하는데 사용되는 구조체다.

Syntax

typedef struct _UNICODE_STRING {
  USHORT Length;
  USHORT MaximumLength;
  PWSTR  Buffer;
} UNICODE_STRING, *PUNICODE_STRING;

Members

Length

Buffer 에 저장되어 있는 문자열의 크기, 바이트단위

MaximumLength

Buffer 의 크기, 바이트단위

Buffer

와이드캐릭터 문자열을 담는데 사용되는 버퍼의 포인터

Remarks

UNICODE_STRING 구조체는 유니코드 문자열을 전달하는 데 사용된다. RtlUnicodeStringInitRtlUnicodeStringInitEx 를 사용하여 UNICODE_STRING 구조체를 초기화하라.

문자열이 널문자로 종료된다면, Length 는 종료 널문자를 포함하지 않는다.

MaximumLengthBuffer 의 크기를 나타내며, 문자열이 RtlAnsiStringToUnicodeString 와 같은 문자열변환 함수에 전달될 때, 반환되는 문자열이 버퍼의 최대크기를 넘지 않도로 하기 위해 사용된다.

Requirements

Header ntdef.h (include Wdm.h, Ntddk.h, Ntdef.h)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