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Python

[VS2013|PTVS] Python Tool for Visual Studio 가 동작하지 않았다.

반응형

- VS2015 Pro Update 3 

- VS2015 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가장 최신의 PTVS 인 2.2.6 을 다시 설치하였다.

설치 후 파이썬 인터프리터 환경 (Python Environments) 이 없어지면서, 파이썬 프로젝트 생성도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였다.

문제발생시에 프로젝트 생성하려고 하면 발생했던 팝업에는 Microsoft.Python.Tools.Interpreter... 어쩌고가 포함되는 메시지가 있었던 것 같다. 잘 기억이 안 난다.

인터넷 검색으로 다음과 같은 stack overflow 답변을 찾아 따라한 후 문제가 해결되었다.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38188868/vs2015-3-ptvs-python-tools-no-longer-working


Had the same issue. Visual Studio 2015 Update 3, PTVS 2.2.4

Resolved it by:

    Closing VS

    Clearing the content of C:\Users\YOUR_USERNAME\AppData\Local\Microsoft\VisualStudio\14.0\ComponentModelCache folder. * notice the YOUR_USERNAME and replace it with your actual username to get the local path.

    Relaunching VS.

Hope this helps


같은 문제가 있었습니다. VS 2015 Update 3, PTVS 2.24

다음과 같이 하여 해결되었습니다.

  1. 비주얼 스튜디오를 끈다. 

  2. C:\Users\YOUR_USERNAME\AppData\Local\Microsoft\VisualStudio\14.0\ComponentModelCache 폴더의 파일을 지운다. (역주 : 나는 만일을 위해서, 이름만 변경하였다.) 위 폴더패쓰 중 YOUR_USERNAME 은 자신의 사용자명으로 바꾸어야 한다는 점에 주의.

  3. 비주얼 스튜디오를 다시 시작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