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4

(7)
[TENSORFLOW] 절대값 import tensorflow as tf x = tf.placeholder(tf.float32)y = tf.cond(x
웹해킹 샘플 해커가 웹편집기를 통해 jpeg 파일을 올렸다. 이 파일은 웹페이지가 호스팅되는 서버의 한 디렉토리에 저장된다. 그러나 마지막 줄을 보면, jpeg 파일의 바이너리 마지막 부분에 php 코드가 숨겨져 있다. php 코드는 http request 의 zxz 인자로 전달되는 php 명령을 eval 을 이용하여 실행하는 코드이다. php 의 취약점을 이용하는 php 코드만 실어서 request 를 날리면 야금야금 웹이 해커의 손아귀에 넘어갈 수 있다.위 jpeg 파일은 마지막에 php 코드가 들어 있지만, 이미지 내용이 잘 보이는 파일이다.
[WinMerge] 하위디렉토리 내용까지 비교 winmerge 는 파일의 차이를 비교할 때 아주 좋은 툴이다. 파일뿐만 아니라 디렉토리간의 비교를 할 때도 좋다.하지만 하위 디렉토리 안의 구조가 많을 때, 그냥 기본으로 실행하여 비교하면, 한 눈에 비교하는 디렉토리 하위의 파일들이 동일한지 확인하기 어렵다.디렉토리 하위 파일까지 한꺼번에 비교하여 보여주는 옵션이 있었다. 실행시에 간단하게 "/r" (recursive) 옵션을 주고 실행하면 된다. 위 커맨드창의 명령처럼 winmergeu.exe /r 디렉토리1 디렉토리2 로 명령을 주면, 하위 디렉토리를 모두 훑어서 파일끼리 비교하는 약간의 시간이 걸리고 비교내용을 보여준다. 마치 서브버전처럼 차이가 있는 디렉토리에 빨간색 느낌표아이콘을, 하위 파일까지 모두 동일한 디렉토리에는 녹색 체크아이콘을 보여..
[CEF] CEF Chromium Embedded Framework 빌드하기 CEF Chromium Embedded Framework 빌드하기 https://bitbucket.org/chromiumembedded/cef-project 의 Build 섹션의 지시를 따라 윈도우 비주얼 스튜디어 2015 빌드 솔루션을 생성하면서 어려웠던 부분을 기록. Setup : cmake 를 설치한다. 비주얼 스튜디오 2013 이상, 운영체제는 윈도우 7이 필요하다. git 으로 소스코드를 다운받으라고 하는데, 일단은 필요 없었다. Build : http://opensource.spotify.com/cefbuilds/index.html 에서 윈도우 32/64비트용 tar 파일을 받는다. tar 파일을 풀어 놓고. 폴더에 mkdir build 로 빌드 폴더를 만들고, build 폴더에서 cmake ..
라마누잔, 무한, 급수, 확장된 급수 라마누잔의 식들이 놀랍게 보이는 건 무엇 때문일까? 3 = sqrt(1 + 2 sqrt(1 + 3 sqrt(1 + 4 sqrt(1 + 5 sqrt(1 + 6 sqrt(1 + 7 ... )))) 이런 식을 보면서, 어떻게 저런 식을 생각했을까 놀라게 되는데. 어떻게 저런 식을 만들게 되었는지 재구성해 보자. 우리는 일정한 규칙을 가진 수열을 배우고,그 수열을 처음부터 n 항 까지 차례로 더하는 급수를 배워서, 일반식을 n 으로 표현하여 구하는 법을 배우고,n 을 무한대로 두어, 무한급수가 어찌될지를 구한다. 위 식에서 라마누잔이 변경한 것은, "차례로 더한"다는 지점이다. + 는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2항연산이고, 이것을 일반화 시키는 것이다. a + b 가 아니라, (위 식에서는)a # b := a + ..
8진수 16진수 2진수 변환 .     0     2     1     3     6   . 0 0 0 0 1 0 0 0 1 0 1 1 1 1 0   . 0 0 0 0..
[VS2015] nuget package 오프라인 설치시 문제점.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은 개발환경에 nuget package 를 깔아서 테스트해 보는 상황이 발생. 인터넷 등을 참조하여 필요한 nupkg 를 다운로드 받고, 비주얼 스튜디오 누겟 패키지 관리자 콘솔에서 install-package 명령을 실행하였으나, 에러가 발생했다. PM> Install-Package cef.redist.x86 -Source nugetpackages'native,Version=v0.0'을(를) 대상으로 하는 'clr_cefbrowser' 프로젝트에 대한 'cef.redist.x86.3.2987.1597' 패키지의 종속성 정보를 수집하려는 중Install-Package : 'https://api.nuget.org/v3/index.json' 원본을 추가할 때 'System.Aggreg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