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7

(6)
[PYTHON|PIP] pip 설치 에러 unable to find vcvarsall.bat pip 로 설치하다보면, 종종 패키지를 설치하면서 컴파일이 필요하여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그런 경우에는 vc 컴파일러가 설치되어 있으면 컴파일이 진행되며 설치되지만, 컴파일러가 없는 경우 대략 아래와 같은 오류가 발생하게 됩니다. creating build\lib.win32-2.7\vpython\data copying vpython\data\glow.2.1.min.js -> build\lib.win32-2.7\vpython\data copying vpython\data\glowcomm.js -> build\lib.win32-2.7\vpython\data copying vpython\data\jquery-ui.custom.min.js -> build\lib.win32-2.7\vpython\dat..
[PYTHON|KONLPY] Konlpy 설치시 문제점. 2016년 7월에 windows (8.1, 64bit) / python 3.5.1 64비트 환경에서 Konlpy 패키지를 설치하면서 발생했던 문제점들. http://konlpy.org/ko/v0.4.4/install/#id2 의 설치지침을 따라함. JAVA JDK 설치 java jdk 1.8 이 이미 설치되어 있었음. JPype1 설치 JPype1-0.6.1-cp35-none-win_amd64.whl 을 내려받아서 pip 로 설치함 pip install jpype1-0.6.1-cp35-none-win_amd64.whl whl 파일명에서 cp35 는 Python 3.5용 이라는 뜻이고, amd64 부분은 64비트 Python용 이라는 뜻이다. konlpy 설치 pip install konlpy 명령으로 설..
로컬 PYPI 서버 설정하기 PYPI 서버를 설정하면서 큰 도움이 되었던 포스팅을 번역해 봅니다. 2013년 12월 30일에 쓰여진 포스팅이지만, 간결해서 따라하기 좋았습니다. 완벽한 번역을 지양하고, 일부만 거칠게 번역해 봅니다. (번역이 아니라 원본에 대한 커멘트들이 되었네요. 아무튼 원본포스팅과 같이 보면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원본링크 : https://jamie.curle.io/posts/setting-up-a-custom-pypi-server/ 소개 원작자는 PyPI 에 패키지를 올리기 전에, 테스팅을 하기 위해 개인 PyPiServer 를 설정했으며, 그 과정을 포스팅했습니다. 개요 아래에서 virtualenv 환경에서 PyPi 서버를 설정하고, supervisord 로 서비스를 설정하고, Nginx 를 통해 ssl ..
Property-based Testing 프로퍼티 기반 테스팅에 관한 팟캐스트를 들었다. 들을 때는 잘 몰랐는데 구글에서 검색하여 slideshare 슬라이드를 좀 읽어보니 좀 이해가 간다. 수학적으로 연관성이 많은 하스켈 스칼라 등에서 먼더 이야기가 나온 것 같고, 아니나 다를까 수학에서 공리로 부터 시작하여 어떤 성질을 만족하는 무엇을 정의하는 것과 비슷한 개념이라 이해했다. 무슨 말인고 하니 개발시에 작성하는 테스트 케이스는 그여말로 랜덤한 개별적인 사례들이다. 그러나 이런 개별 사례들을 아무리 많이 만든다 해도 그것들이 만드는 시스템의 설계 스펙을 완전히 커버할 수는 없다. 본질적으로 귀납적인 방식이기 때문이다. 수학에선 무엇을 정의할 때 그 이전까지 확립된 개념들로 이루어진 성질을 만족하는 것으로 한다. Property-based 에서..
Pycharm Community 에서 Django 개발 세팅하기. Pycharm 유료버전에는 Django 지원이 포함되어 있으나, 무료버전인 Community Edition 에서는 2016년 현재 Django 에 대한 지원기능은 빠져 있다. 그렇지만, 장고 프로젝트를 개발하도록 세팅할 수 있다. 0. django-admin startproject 명령으로 만들어진 폴더를 Project 뷰에서 오른쪽 클릭하여 Make Directory as - Source Root 으로 설정해 준다. (설정되면 폴더 아이콘 색이 바뀜.) 이 작업을 해주지 않으면, 편집화면에서 views, models 등의 import 부분에서 Cannot find reference 에러를 띄운다. [ 2016년 8월 3일 추가 ] 1. Run : manage.py / runserver 1-1. 장고 프..
다음 고객센터 사칭 피싱메일 / 해외 로그인이 차단되었습니다 , 아이디 보호 안내 최근 다음계정 메일로 다음 고객센터에서 보안관련 메일을 계속 보냈다. 해외접속이 있었으니 암호를 바꾸라는 메일이 계속 왔었고, 요며칠 사이엔 스팸메일을 뿌리고 있으니 암호를 바꾸라고 했다. 그래서, 암호를 바꿨는데... 제목은 [Daum] 해외 로그인이 차단되었습니다.[Daum] 아이디 보호 안내 아래 캡쳐화면이 내게 온 두번째 종류의 메일이다. 결론부터 말하면 피싱메일이고, 전혀 의심하지 않았고, 다음에서 보낸 메일로 생각했었다. 다만, 경고의 내용이 구체적이지 않아서, 다음 이놈들 한심하다고만 생각했다. 위 캡쳐를 보면, "새로운 비밀번호로 변경" 링크가 security.daum... 으로 시작하기 때문에, 정상적인 daum 사이트로 착각하기 쉽다. (아마도 흘깃 보고 착각했었던 듯.) 하지만 전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