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Python

[Anaconda] 아나콘다 파이썬의 로컬 업데이트 서버를 어떻게 만들 수 있나?

반응형

아나콘다를 인터넷이 안 되는 환경에서 쓸 수 없을까 검색해 보았다. superuser.com (스택익스체인지 포럼중 하나)에서 관련답변을 찾아서, 번역해보았다. 원문은 하이퍼링크를 따라가서 확인 바랍니다.

해보진 않았음.


아나콘다 파이썬의 로컬 업데이트 서버를 어떻게 만들 수 있나?

https://superuser.com/a/1003389/114015

HTTP 서버를 만들고 http://repo.continuum.io/pkgs/ 의 모든 내용을 복사해 넣습니다. .condarc 파일을 사용하여이 새 서버를 바라보도록 합니다.

웹 서버를 하나 만들고, 위 주소 퍼블릭 리포지토리에 있는 파일들을 동일한 디렉토리 구조로 배치합니다 (단, /pkgs/free/ 부분은 필요 없습니다). 리포지토리 파일(예 : http://repo.continuum.io/pkgs/free/linux-64/repodata.json )을 참고하여 모든 파일을 찾고, 다운받아 내부 웹 서버에 저장하십시오.

그런 다음, 이 템플릿 을 이용해, .condarc 파일을 생성하여, 내부 웹 서버를 사용하도록 합니다.

channels:
  - http://your.web.server/

conda 는 위 파일을 참조하여, Continum 의 퍼블릭 리포지토리 대신에, 로컬 리포지토리에서 패키지를 가져오게 됩니다.

이 작업을 완료하고, conda install anaconda 명령을 실행하면 내부 리포지토리에서 Anaconda 플랫폼의 최신 릴리스를 가져올 것입니다. 한 가지 주의할 점은 전체 저장소를 미러링해야 합니다.

답변일 2015년 11월 20일 by Fil


728x90